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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정보등록일 : 2024-10-04    조회수 : 6997

교육과정명

게임 2D,3D 그래픽 제작 전문가 양성과정 [일반교육] [실직자]

교육기관명

디지털IT교육센터(종로)  ( http://www.itwill.pe.kr)

교육장위치

서울 종로구 종로2가국비훈련생위탁모집센터

문의처

070-4158-3324

수강료

국비무료

훈련수당

훈련수당지급

교육기간

2024-11-25 ~ 2025-06-11 (총 7개월과정)

수업시간

평일

교육인원

20명

지원자격

실업자,미취업자,졸업예정자

등록시구비서류

학원양식

과정소개

NCS 직무분류 : 게임콘텐츠제작(08030205)
수강생 평균만족도 :
훈련기간 : 문의 : 02-703-7063 카톡상담:gukbi
훈련기관 직종별 취업률 : 50%
훈련시간 : 117일, 총 585시간
수강생 평균연령대 : -
훈련비 : 3,645,130 원 ( 전액 정부지원 )
관련자격증 : -
취업처 임금평균 : 해당없음
NCS수준 : 3 수준

교육내용

훈련과정 개요

훈련과정 개요의 훈련목표, 훈련대상자 요건 정보 제공


훈련목표

? 게임의 기획 내용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시각화하여 캐릭터의 콘셉트 원화 및 제작용 원화를 제작 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
? 게임의 기획 내용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시각화하여 배경의 콘셉트 원화 및 제작용 원화를 제작 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
? 게임 개발에 활용할 수 있도록 게임 원화 디자인을 기반으로 캐릭터를 설계하고 제작 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
? 게임 개발에 활용할 수 있도록 게임 원화 디자인을 기반으로 배경을 설계하고 제작 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
? 게임개발에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획내용을 바탕으로 2D 애니메이션을 설계하고 제작 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
? 캐릭터 원화 디자인을 3차원 그래픽으로 표현하기 위해 그래픽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캐릭터의 3차원 형태를 모델링을 하고, 색상과 질감을 표현하는 텍스쳐 맵핑을 제작하는 능력을 함양
? 배경 원화 디자인을 3차원 그래픽으로 표현하기 위해 그래픽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배경의 3차원 형태를 모델링을 하고, 색상과 질감을 표현하는 텍스쳐 맵핑을 제작하는 능력을 함양
? 게임의 구조와 사용자 요구를 분석한 UI/UX 기획을 바탕으로 시인성과 사용성이 고려된 레이아웃 디자인으로 인터페이스 리소스를 제작하는 능력을 함양
? 게임 캐릭터의 스킬이나 아이템 및 환경 특수효과를 구상하고, 2D이미지와 파티클을 이용하여 게임 엔진에 적합한 형태로 이펙트를 제작하는 능력을 함양
? 게임개발에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획내용을 바탕으로 3D 애니메이션을 설계하고 제작 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 

훈련대상자 요건

선수학습  ■ 게임콘텐츠제작 직종의 과정으로 전문적인 선수학습이 필요하지는 않으나 관련 직종인 게임콘텐츠제작 분야에 지식이 있거나 취업의지가 강력한 훈련생을 우선 선발한다.
1. 게임트렌드 및 게임시장에 대한 이해도 및 관심을 가지고 있는 자
2. 게임관련 지식보유자 및 관심을 갖고 훈련과정 수료 후 게임관련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자
3. 게임 인스톨과 조사 경험 있으며, 게임 플레이 경험있고, 게임 UI 또는 인터페이스에 구조외 기초 지식을 이해하거나, 교육을 받은 자
4. 게임콘텐츠 분야의 제작물을 활용해본 경험이 있는자 
직무경력  1. 게임 2D그래픽에 관심이 있고 취업에 대한 강력한 의지가 있는 자
2. 선행학습이 되어 있는 신규 입직희망자의 경우도 가능 
기취득자격  자격증 취득은 해당하지 않음 

훈련과정의 강점

○ 과정의 강점

1. 최근 업계에서 요구하는 능력의 함양 가능
최근 게임 업계는 4차 산업에 발맞추어 개인 개발자 및 소규모 인디 팀들이 대두 되면서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등이 활발히 개발 되고 있는 추세 이다. 이런 소규모 팀과 1인 개발자들이 요구 하는 능력은 2가지 이상의 분야를 할 수 있는 융합과정이다. 이 과정에서 는 캐릭터, UI, 이펙트, 3D 과정 까지 다양하게 배분 되어 있어 기본기와 효율성을 갖추데 좋은 과정이다.

2. 4차 산업혁명에 들어 서고 있는 현 시대의 인재 상은 다양한 능력을 발휘 하는 인재가 필요 하다. 이 과정을 배우고 졸업한 해당 학생은 전체 게임 개발에 대한 폭 넓은 이해도와 2D에 국한 되지 않고 3D와 캐릭터 애니메이션과 연출 능력과 이펙트 등을 습득 하여 게임 캐릭터 개발에 필수 과목을 모두 이수 하게 된다.
현시대의 인재 상과 부합 하는 인재가 될것이다.

3. 이 과정은 설득력 있는 캐릭터를 만들기 위한 심도 있는 과정으로서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인재를 키울수 있는 과정이다. 전반적인 제작과 연출 과정을 습득 하고 다양한 캐릭터를 제작 함으로 현업 개발자들에게 인정 받아 취업에서 유리한 위치에서 출발 하는 인재가 될 것이다.

○ 기관의 강점

1. 게임 콘텐츠 동일직종 훈련 경험
2016년부터 게임 콘텐츠 직종 기획, 프로그래밍, 2D 그래픽, 3D 그래픽 과정 승인을 받아 운영하였으며 이를 기반으로 축적된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훈련생 취업 경로를 확보하고 있으며 훈련생의 만족도가 높은 고품질의 수업을 진행하고 있음

2. 취업 기업 다수 보유

게임업체와 MOU 체결을 통해 연구개발 및 인력양성 대한 협력 시스템을 구축하여 훈련생의 진로 설계 및 취업지원이 타 훈련 기관보다 유리하며, 직종 평균 취업률보다 10% 이상 높은 취업률을 달성하고 있음

3. 과정에 대한 투자

4차 산업을 염두에 두어 적절한 소프트웨어 및 장비를 확보하기 위해 매년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훈련생의 성취도 향상을 도모하고 훈련과정 품질이 제고되는 선순환 구조를 확립하고자 함 


훈련교재


19-9]NCS학습모듈_게임2D그래픽디자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
[19-9]NCS학습모듈_게임3D그래픽디자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
[19-9]NCS학습모듈_게임응용그래픽디자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
[19-9]게임캐릭터 일러스트 테크닉 50 MUGENUP
[19-9]3ds Max 게임 캐릭터 디자인

 

* 본과정은 국비훈련생위탁모집과정입니다. 수강생모집에 따라 개강일정 및 교육장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국비교육문의 : 02-703-7063 / 1688-6499  카톡상담 : gukbi

수료 후 진로

취업연계

관련자격증

강사소개

실무강사진

 

 


교육기관 [위치]

과정명 [분류/개월]

교육기간

교육비

게재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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