훈련과정 개요
훈련과정 개요의 훈련목표, 훈련대상자 요건 정보 제공
훈련목표
1) 플랫폼별, 디바이스별 VR개발을 진행 할수 있으며 게임엔진을 이용하여 실제디바이스에서 구동되는 VR결과물을 제작, 생산 할수 있는 능력을 함량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 사용자가 게임플레이를 원활하게 진행 할수 있도록 게임 UI/UX를 분석하여 사용자경험의 구성형태와 방향성을 정리하고, 인터페이스를 설계하며, UI와 UX를 제작하는 능력을 함량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3) 상용으로 판매하는 게임엔진과 저작도구를 활용하여 게임을 제작하도록, 상용게임엔진활용하기, 상용 게임엔진 응용프로그래밍, VR게임프로그래밍을 제작 할수있는 능력을 함량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4) 사용자측의 게임 구동이 가능한 플랫폼에서 게임이 원활하게 작동하도록, 플랫폼 개발환경을 구축하고, 플랫폼 응용프로그램을 설계하며, 플랫폼 응용프로그램을 구현하고 제작 할수 있는 능력을 함량하는것을 목표로 한다 5) 사용자의 이용 행태와 트렌드 및 기술환경을 분석하고 새로운 사용자경험 (UX)모델을 제시 하여 이를 현실화 시킬수 있도록, 게임 UI/UX 설계하기, 게임 UI/UX 요소 프로그래밍, 게임 UI프레임워크 프로그래밍을 제작 할수 있는 능력을 함량하는것을 목표로 한다
훈련대상자 요건
선수학습 1) 프로그램의 기초적인 개념과 문법에 대한 교육훈련을 받은 자 2) 프로그램 언어에 대한 이해와 기초사용의 교육훈련을 받은 자 3) C/C++을 이용한 프로그래밍 유경험자 4) C#을 이용한 프로그래밍 유경험자 5) 닷넷(DotNet) 통합 개발환경 사용 유경험자 6) 문서편집기 사용 가능 자 7) 이미지 편집프로그램 사용 가능 자 직무경력 1) 관련 프로그램툴을 이용해 프로그래밍을 해본 유경험자 2) 훈련 목표와 관련된 직무경험 1년이상의 유경험자 3) 선행 학습이 되어 있는 신규 입직희망자의 경우도 가능 기취득자격 자격증 취득이 훈련 대상자 요건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훈련과정의 강점
최근 VR을 이용한 게임이 유행을 일으키고 있다. 세계적으로 붐을 일으킨 "포켓몬고"를 필두로 세계 유수의 게임 개발사들이 VR게임에 투자하고 있으며 많은 게임타이틀이 제작되고 있다. 이로 인해 현업에서 VR개발 가능인력이 부족한 상황이며 본과정을 수료한 학생들이 VR관련 개발자로 현업에 취업 할수 있도록 과정을 구성하였다. 각 플랫폼별 특성을 이해하여 플랫폼 별로 게임을 제작개발 하기 위해 어떤 공통점과 차이에 대하여 학습 할수 있으며 이지식을 기반으로 게임 엔진을 이용한 프로그래밍 방법을 학습한다. 이러한 교육방식은 게임엔진을 이용 했을때 생길수 있는 최적화문제에 대비 하여 최선의 개선방식을 찾아내고 문제를 해결 할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VR게임은 그 특성상 기존 게임의 UI/UX와는 큰차이가 생기게 된다. 가령 화면 밖을 볼수 있는 AR게임의 경우 게임성과 몰입도를 유지하면서도 화면에 충분한 정보를 노출 할수 있어야 하는데 이러한 부분에 대해 실무적 감각을 익히고 적용 할수 있도록 VR에 특화된 UI/UX 학습을 병행한다. 이러한 특성을 가진 과정을 통해 최근 인력수요가 급증 하고 4차 산업에 VR게임을 제작할수 있는 개발자를 양성하고 취업 시킬수 있다.
훈련교재
NCS 시스템기획 학습모듈 한국산업인력공단 언리얼엔진4 ArcVR 정재헌외 2명 저 NCS응용프로그래밍 학습모듈 한국산업인력공단
일반과정 커리큘럼
증강현실 게임의 이해 (기획)
1단계 증강현실 게임의 정의 -증강현실 게임과 타 게임의 비교 분석 2단계 증강현실 역사 3단계 증강현실 게임의 전반적인 이해를 넓히는 과정 -증강현실 게임의 장/단점
-증강현실 게임의 한계와 가능성 4단계 증강현실 게임의 종류 -관찰형 증강현실 게임
-탐험형 증강현실 게임
-네트워크 증강현실 게임 5단계 증강현실 게임의 조작 6단계 증강현실 게임의 미래
플랫폼 별 프로그래밍 Part I
1단계 프로그래밍 기초 -메모리에 대한 이해
-변수와 상수
-기본 연산자
-자료형변환
-조건문
-반복문
-클래스
-Properties 2단계 IOS 프로그래밍 -IOS 소개
-IOS 개발 환경 구축
-아이폰, IOS 기초와 이해
-Category, Selector, Delegate, Property 기초
-뷰 사용법과 이해
-터치 이벤트 처리
-그래픽, 애니메이션, 텍스쳐
-동영상, 사운드 입출력
플랫폼 별 프로그래밍 Part II
1단계 Android 프로그래밍
-Android 소개
-Android 개발 환경 구축 Android SDK 설치
-Android 가상 머신 및 디바이스 연결
-Android 화면 및 해상도에 대한 이해
-XML 레이아웃
-Activity 의 생명 주기
-Android Widget
-View 를 통한 화면 출력
-기본 터치 입력
-이벤트 핸들러
-리소스 관리
-그래픽, 애니메이션, 텍스쳐
-동영상, 사운드 입출력
DATABASE
1단계 데이터베이스 개론
-데이터베이스의 필요성
-데이터베이스의 종류 2단계 기본 쿼리
-데이터베이스 생성 / 삭제 / 수정
-테이블 생성 / 삭제 / 수정
-INSERT 쿼리를 이용한 데이터 삽입
-DELETE 쿼리를 이용한 데이터 삭제
-UPDATE 쿼리를 이용한 테이블 갱신
-SELECT 쿼리를 이용한 테이블 검색
-JOIN 쿼리를 이용한 테이블 검색 3단계 데이터베이스 설계
-개체 무결성(Entity integrity)
-참조 무결성(Referential integrity)
-도메인 무결성(Domain integrity)
-실전 데이터베이스 설계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1단계 웹 프로그래밍의 이해
-웹 프로그램 구동 방식
-URI를 이용한 연결
-POST, GET을 통한 인자 전달
-PHP 개론
-변수와 함수 (차이점 위주로)
-데이터베이스 연동 2단계 XML을 이용한 데이터 송수신 -XML Maker
-XML Parser
증강현실 클라이언트 / 서버 제작
1단계 디바이스 별 AR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밍
-카메라를 이용한 정보 취득
-방향 센서를 이용한 데이터 처리
-가속도계 시스템을 이용한 속도 처리
-위도와 경도
-위성 항법 장치(GPS)를 이용한 위치 데이터 검색
-네트워크 데이터 생성
-AR용 데이터 베이스 설계
-위도 / 경도를 이용한 위치기반 검색
-게임 데이터 생성
-실전 AR 어플리케이션 제작
스마트폰
증강현실(AR) 개발자
“좋아! 미래는 너로 정했다!”
시놉시스
주머니괴물 사냥꾼은 현실세계에 필요한 부가정보를 주입하여 증강현실(AR)이라는 세계를 창조해내고 그 무대를 마음껏 휘젓고 다니는 무시무시한 사냥꾼입니다. 그들은 멀리서 몸을 낮게 도사리고 위협에서 멀어진 채 AR 기획, 데이터베이스, 네트워크등 기본적인 무기에 카메라정보, 방향 센서, GPS등 증강현실(AR) 특수 무기를 활용하여 주머니괴물을 포획하는 게임등을 개발하여시장에 출시하는 직업입니다. 주머니괴물 사냥꾼은 다른 직업에 비해 빠른 개발 시간, 넓은 범위의 플랫폼 개발 능력, 그리고 위급시에는 팀원이 없이 단독으로 무시무시한 게임들을 상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증강현실(AR) 시장에서 큰 가치를 인정받아 성공할 때 까지 그들은 그 증강현실속에서 떠나지 않을 것입니다.
소개
증강현실(AR) 게임개발자는 게임, 스마트폰 어플은 물론이거니와 원격의료, 제조공정관리등 산업시장 전반에 걸쳐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가진 개발자입니다. 쉽게 말해 만화 드래곤볼에 나오는 "스카우터"처럼 현실세계위에 상대방의 전투력정보, 거리, 위치등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기기등을 개발하는 직업입니다. 기본적인 게임 개발 기술을 토대로 하여 지리/위치 정보를 송수신하는 GPS, 중력정보를 얻는 자이로스코프 센서, AR용 데이터 베이스 설계, 상세정보를 현실 배경에 입히는 과정등을 통해 현실의 제약을 넘어 여러가지 부가적인 정보를 주입하여 한계를 한차원 뛰어넘는 매력적인 직업입니다.
* 수강생모집에 따라 개강일정 및 교육장위치는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수강문의 : 02-3673-3323 카톡상담 : gukbi 010-4910-25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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