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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정보등록일 : 2024-05-06    조회수 : 1081

교육과정명

[국비무료]비주얼모델링 작업을 위한 게임그래픽 실무 [무료교육] [재직자]

교육기관명

한국정보기술연구원  ( http://www.kitri.re.kr)

교육장위치

서울 구로구 구로동187-10 코오롱싸이언스밸리 1차 4층

문의처

02-869-8301

수강료

무료

훈련수당

교육기간

2008-10-20 ~ 2008-10-31 (총 1개월과정)

수업시간

19:00-22:00

교육인원

30명

지원자격

재직자/ 게임그래픽에 관심이 있는자

등록시구비서류

지원서/ 재직증명서

과정소개

Normal Map, Digital Sculpting 등 Visual Modeling을 위한 고도의 작업을 통해 손쉽고 다양하고 창조적인
 게임 개발기술 습득

교육내용

주요교육내용

1 ZBRUSH 의 이해 - ZBRUSH의 인터페이스와 파일구조의 이해
- 기본 도형 생성과 변형
- PIXOL의 이해
3h
2 기본 sculpting 과정 1 - 두상 제작 과정
- 각종 BRUSH 사용 1
- Alphal를 사용한 질감 표현 기법
3h
3 기본 sculpting 과정 2 - 캐릭터 전신 제작 과정
- 각종 BRUSH 사용 1
- Transpose를 사용한 포즈 변형 기법
3h
4 ZSPHERE 1 - 흉상 제작 (zsphere 사용) 과정
- 각종 BRUSH 사용 3
- Stencil을 사용한 간단한 질감 표현 기법
3h
5 ZSPHERE 2 - 손(팔) 제작 (zsphere 사용) 과정
- zsphere 의 다양한 특성 및 옵션
- Lazy Mouse 활용 방법
3h
6 ZSPHERE 3 - 캐릭터 전신 제작 (zsphere 사용) 과정
- 다양한 zsphere구조의 접근 방법 연구
3h
7 SUBTOOL 의 이해 - masking & extract
- 머리카락 및 의상 표현 (subtool)
- Transpose Master 플러그인 활용 방법
3h
8 고급 sculpting 과정 - HD Geometry를 이용한 정밀한 질감 표현
- Edge Loop의 이해와 활용
- Poly Group의 이해와 활용
3h
9 폴리페인팅&TOPOLOGY - Matcap을 이용한 소스질감 매칭
- Cavity Masking
- Topology의 이해와 리모델링 기법
3h
10 NORMAL MAP 추출 및 적용 - 텍스쳐 추출
- 노멀맵 추출
- Max와의 연동 방법 연구

수료 후 진로

관련자격증

강사소개

● 강사 : 허용준
 - 전 (주)유즈드림 디자인팀장 /아트디렉터 (주)PIXIEM KOREA 디자인팀장 등 게임 개발경력 15년 보유
 - 청강문화산업대학 멀티미디어 디자인학과 겸임 교수

 

 


교육기관 [위치]

과정명 [분류/개월]

교육기간

교육비

게재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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