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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정보등록일 : 2024-05-06    조회수 : 1186

교육과정명

(국비무료)3D게임제작을 위한 실전수학 [무료교육] [재직자]

교육기관명

한국정보기술연구원  ( http://www.kitri.re.kr)

교육장위치

서울 구로구 구로동187-10 코오롱싸이언스밸리 1차 4층

문의처

02-869-8301

수강료

국비무료

훈련수당

교육기간

2008-10-20 ~ 2008-10-31 (총 1개월과정)

수업시간

19:00-22:00

교육인원

30명

지원자격

재직자

등록시구비서류

교육지원서

과정소개

3D 엔진 & 3D 툴 개발 뿐만 아니라 프로그래머들에게 높게만 느껴지는 장벽 중에 하나인 3D에 대한 구현능력 즉 행렬,역학 등 수학적 사고가 요구되는 부분 일 것 입니다. 현업 개발자들의 고민 중의 하나인 이 부분을 해결 하고자 프로그래머들을 위한 실전수학 과정을 개설, 프로그래머들에게 3D 엔진제작의 의욕을 충족 시키고자 준비한 교육 과정입니다.

교육내용

삼각비와 삼각함수 고등학교 과정 정리
2 함수 함수 및 함수 그래프
미분 미분 , 편미분
3 비트 연산 컴퓨터 비트 연산 실습
보수 뺄셈 연산을 위한 보수 처리
선형
대수
4 벡터 (1) 개념
5 벡터 (2) 벡터의 연산과 기하학적 의미
6 행렬 (1) 연립방정식과 행렬
7 행렬 (2) 행렬의 구조적 의미, 변환, 짐볼락
8 복소수 복소수 공간과 퀴터니언
3D엔진
기초
9 파이프라인 파이프라인 개념
10 투영변환 투영변환 행렬 유도과정
11 카메라 변환 카메라 변환 행렬 계산
12 파이프라인 제작 실습 화면에 물체 출력
13 카메라 제작 실습 카메라 조절 기능 구현
엔진
기하학
14 엔진 기하학 공간도형 방정식, 공간 거리 계산
15 충돌 검사 (1) 직선과 평면의 충돌
16 충돌 검사 (2) 구, 상자, 원기둥의 충돌
17 가시성 판단 (1) 구, 상자, 원기둥의 가시성 판단 연산
18 가시성 판단 (2) 시야 절두체의 가시성 판단
19 평면 투영 그림자 그림자 개념 및 평면 투영 행렬 유도
20 Picking Picking 개념 및 연산과정
실습
과제
  Picking 구현 실습 마우스 클릭으로 물체 잡기
  Picking 구현 실습 클릭한 곳으로 물체 이동시키기
  그림자 제작 실습 평면 투영 그림자 제작 실습

수료 후 진로

관련자격증

강사소개

- 박영봉 : 싸이칸엔터테인먼트 연구소장 ,게임산업개발원 게임아카데미 프로그램 교수 역임
       사이버교재 편찬 ( 셰이더 고급 랜더링 테크닉 )

 

 


교육기관 [위치]

과정명 [분류/개월]

교육기간

교육비

게재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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