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내용
|
훈련과정 개요
훈련과정 개요의 훈련목표, 훈련대상자 요건 정보 제공
훈련목표
1. 다양한 게임플랫폼(PC/모바일/태블릿)에 적용 가능한 게임콘텐츠 제작을 위해 게임기획, 게임알고리즘, 게임엔진응용프로그래밍, 게임플랫폼응용프로그래밍, 게임UI/UX프로그래밍, 게임그래픽 프로그래밍, 게임네트워크 프로그래밍, 게임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밍을 통해 게임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다. 2. 효율적인 게임 흐름을 만들기 위해 수학, 물리적 지식을 적용하여 최적화된 자료구조를 선택 및 적용할 수 있다. 3. 게임 엔진과 저작도구를 활용하여 게임을 제작하도록, 상용 게임엔진 활용하기, 상용 게임엔진 응용 프로그래밍, VR 게임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다. 4. 게임 구동이 가능한 플랫폼에서 게임이 원활하게 작동하도록, 플랫폼 개발환경을 구축하고, 플랫폼 응용 프로그램을 설계하며, 플랫폼 응용 프로그램을 구현할 수 있다. 5. 사용자의 이용 행태와 트렌드 및 기술 환경을 분석하고 새로운 사용자 경험(UX) 모델을 제시하여 이를 현실화 시킬 수 있도록, 게임 UI/UX 설계하기, 게임 UI/UX 요소 프로그래밍, 게임 UI 프레임워크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다. 6. 게임에서 사용되는 시각적 표현을 구현할 수 있도록 프로그래밍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7. 온라인게임 뿐만 아니라 플랫폼 독립적으로 유무선 네트워크를 통하는 게임의 서버 컴퓨터에서, 게임이 원활하게 운영되도록 게임 서버 시스템을 설계하고, 네트워크 프로그램을 구현하고, 게임 서버 응용 프로그램을 구현할 수 있다. 8. 컴퓨터에 저장된 게임 데이터들을 여러 응용 프로그램들이 공유할 수 있도록 통합, 저장, 관리하는 것이다. 게임 데이터베이스를 설계하고, 데이터 입출력처리와 질의문을 작성하며, 게임 데이터를 관리하는 프로그램을 구현하고 유지보수 할 수 있다. 9. 컴퓨터가 대체할 수 있는 사고 기능인 인공지능을 분석하고, 인공 지능 프로그램을 설계하며, 이를 구현할 수 있다. 10. 소켓 네트워크 통신이 아닌 http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비동기식의 캐주얼 게임과 웹 게임을 운영하도록 백엔드 단의 게임 웹서비스를 설계하고 게임 웹서비스를 구현하며, 웹서비스 응용 프로그램을 구현할 수 있다.
훈련대상자 요건
선수학습 게임콘텐츠제작분야 신규 구직자(특별한 선수학습 없음) 직무경력 게임콘텐츠제작분야 신규 구직자(특별한 직무경력 없음) 기취득자격 게임콘텐츠제작분야 신규 구직자(특별한 기취득자격 없음)
훈련과정의 강점
- 해당 분야의 수요분석 내용을 바탕으로 산업체 요구 및 직무분석을 실시하여 훈련과정 편성하였음. -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 ‘게임콘텐츠제작’ 직종의 권장 능력단위를 전체훈련시간의 40% 이상으로 교과편성 하였음. - 훈련교강사는 해당 분야의 현장실무경력과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 자격증(또는 국가자격증)을 보유한 교강사로 배정하였음. - 스마트디바이스(PC/모바일/태블릿)기반 게임 산업체에서 프로그래머에게 요구하는 스킬 중, 서버와 클라이언트를 모두 작업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교과목을 편성하였음. - 교과목별 개발된 NCS학습모듈을 훈련교재로 적극 활용하였고, 추가된 시중교재를 통하여 NCS학습모듈을 보완하였음.
훈련교재
17차_게임콘셉트기획(유니티) 한국산업인력공단 17차_게임시스템기획(유니티) 한국산업인력공단 17차_게임응용프로그래밍2(유니티) 한국산업인력공단 17차_게임응용프로그래밍1(유니티) 한국산업인력공단 17차_게임서버프로그래밍(유니티) 한국산업인력공단 17차_절대강좌! 유니티 이재현
실업자/미취업자 국비교육수강문의 1899-1534 카톡 : gukbi
문자상담 : 010-4910-256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