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내용
|
- 자료구조 * 자료구조의 개념, 자료의 표현, 알고리즘, 연접리스트, 연결리스트, 스택과 큐, 그래프와 트리, 정렬과 탐색, 파일과 데이터베이스 - 객체지향 분석 & 설계 * 개념 및 설계, UML의 구성요소, UML실습, 소프트웨어 작성 및 관리 - 운영체제론 * 리눅스시스템이해, 네트워크의 이해, 시스템관리, 장치관리, 시스템보안 및 관리, 네트워크 및 서비스 활용 - 제어프로그래밍 언어 * 데이터형, 연산자, 제어문, 배열, 포인터, 구조체와 공용체, 함수, 문자열, 파일, 비트연산, 동적메모리, 응용 -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 TCP/IP 프로토콜과 헤더의 구조, 소켓, 패킷 모니터링 실험, TCP/IP 통신의 식별, ARP의 실험, TCP의 실험 - 마이크로 프로세서 * 구조와 동작원리, 인터럽트, 타이머 카운터, I/O 장치, 각종 모터제어 - 시스템 프로그래밍 * 시스템 프로그래밍 개요, 시스템 프로그래밍 특징, 하드웨어 구성요소, 소프트웨어 구성요소, ROTS 소개 및 정의, ROTS 구성과 기능, 개발환경, 디버깅, DEVICE DRIVER 기초, DEVICE DRIVER 구현, BOOTLOADER 작성, OS PORTING - Project(프로젝트) * 마우스 제어, 엘리베이터 제어, 과제선정 및 자료조사, 센서의 선별 및 각 센서별 실험, 센서부와 송신신부 회로 제작, 교육실습 및 프로그램 구상 및 작성, 센서부와 통신부의 연결 및 문제점 개선, 제작된 프로젝트 테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