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기관소개
|
급변하는 시대의 흐름속에서 패션은 과학 기술 분야에 빠른 변화비례 곡선을 그리고 있습니다. 패션의 변화에 대해 많은 이들은 주기적 변화를 말합니다. 물론 경향의 변화 주기가 존재하며, 그것이 커다란 모티브를 제공하는 점은 부정할 수 없지만 이미 존재하는 것에 대한 단순한 CYCLE 적 등장과 쇠퇴의 반복으로만 본다면 패션은 정말 지루하고 매력없는 분야가 아닐 수 없습니다.
오랜 역사 속에서 패션이 진정으로 우리에게 동경과 감탄을 선사해왔던 이유는 가슴 떨릴 만큼 아름다운 선과 면, 칼라와 재질의 조화를 끊임 없이 새롭게 선보였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진보와 창조를 추구하는 수많은 디자이너들의 땀과 노력의 산물이며, 패션은 그들의 혼, 정열, 사랑과 철학이 함축되어진 종합 문화 예술이기 때문입니다. 2004년 Seoul Sasada Fashion Institute는 감동, 장인정신, 혁신을 불러일으킬 디자이너를 양성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창조의 고통을 만끽할 수 있는 신역량, 그 에너지를 소유하고 방출할 수 있는 이들을 육성, 특수 교육시키는데 Seoul Sasada Fashion Institute가 주력할 것입니다.
패션은 다양한 문화와 철학을 배척 없이 포용하는 분야입니다. 또한 패션은 진지하게 그리고 과감하게 국가와 국가를 인정하는 분야입니다. 그만큼 무언의 배척과 비하 세력이 없는 패션분야의 진출은 커다란 국가적 이익을 창출하고, 철저히 실력에 의해 판단되어지는 시장의 특성은 한국인으로서 개개인의 역량을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도전분야입니다. Seoul Sasada Fashion Institute는 세계적 흐름을 이해하고 발맞추어 나갈 글로벌 감각을 갖춘 디자이너를 양성하고, 국내 패션 분야의 가장 큰 걸림돌인 국수주의 교육방식을 과감하게 깰 수 있는 새로운 교육의 터전을 마련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현재 본교는 국제 패션을 주도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Global SSI(Seoul Sasada Fashion Institute)Project를 진행 중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