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기관소개
|
대한상공회의소 경기인력개발원은 산업사회의 급속한 자동화 및 정보화 기술의 발전에 따라 산업인력을 수요자 요구에 맞추어 직업교육훈련을 하며, 정예기술 기능인력을 산업체에 공급하므로서,
생산 기술 및 생산성 향상을 제고하는 동시에, 전국 62개 상공회의소 회원 업체의 기술 기능인력난 해소하고자 1997 3월 개원한 공공 직업교육 훈련기관입니다.
우리 경기인력개발원은 산업구조의 다변화에 신속 대응하기 위하여 PC를 이용한 프로메카 디자인, 일렉트로닉스, 정보통신, 건축 등 신지식 8개 기술분야를 개설, 산업체와 연계, 현장 직무수행에 필요한 실무위주 훈련에 중점을 두고 교육훈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오늘날과 같은 무한경쟁시대에는 개인의 평가가 학력이 아닌 능력중심으로, 얼마나 아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고 "무엇을 할 수 있는가?" 가 중요한 평가의 기준이며 척도가 됩니다.
따라서 우리 개발원에서는 개인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직업능력을 개발시켜, 경쟁력을 갖춘 우수 산업인력을 지속적으로 배출할 계획입니다. 21C 산업인력의 초석인 청소년들이 다수 지원, 직업능력개발을 통하여 국가 경제발전의 주역으로서 일익을 담당, 훌륭한 산업역군이 되기를 바랍니다.
자동화기계,자동화시스템제어,기계설계제작,차량제어정비,전기제어,컴퓨터응용제어,정보통신,건축설계
1991.09 경기공동직업훈련원 설립인가(노동부)
1994.04 정부정책에 따라 대한상공회의소고 이관 (경기직업훈련원으로 명칭변경)
1997.03 정규과정 1기 입학
1998.09 학점은행제 시범운영기관 지정(교육인적자원부)
2001.12 경기인력개발원으로 명칭 변경
2003.03 2년과정 7기 입학
교육비전액 무료(국비지원), 훈련수당지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