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기관소개
|
수험생 여러분! 저는 현대 공사·공단 전문학원의 원장인 송병호라고 합니다. 도서관, 고시원, 독서실 등 여러 곳에서 마부작침(磨斧作針)의 자세로 치열하게 정진하고 계시는 수험생 여러분께 삼가 인사 올립니다.
흔히들 수험생활을 『밑 빠진 독에 물 붓기』라고 표현을 합니다. 그민큼 애매하고 불확실한 것을 뜻하는 말이겠지요.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및 빠진 독에 물을 붓는 일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쉴 것 다 쉬고, 할 것 다하다 보면 어느 샌가 내가 채워둔 물은 이미 다빠져 나가고 아무것도 남아있지 않을 겁입니다. 빠져 나가는 물의 양보다 퍼 담는 물의 양이 많을 때. 그리하여 물이 넘치게 되는 날 우리는 그 독을 깨트려 버리고 합격의 영광을 쟁취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니체는 말했습니다. 『등산의 기쁨은 정상에 올랐을 때 가장 크다 그러나 나의 최상의 기쁨은 험악한 산을 기어 올라가는 순간순간에 있다. 길이 험하면 험할수록가슴이 뛴다. 인생에 있어서 모든 고난이 자취를 감추었을 때를 생각해보라. 그 이상 삭막한 것은 없다.』 그렇습니다 우리는 정상의 기쁨을 맛보기 전에 먼저 험한 산을 기어올라야 합니다. 자신과의 고독한 싸움, 그리고 불리할 수도 있는 여러여건들 등등.... 수럼생활은 어떻게 보면 고통일 수도 있습니다. 《피할 수 없는 것은 즐겨라!》는 말이 있죠. 여러분! 수험생활을 즐기십시오. 그것도 아주 철저하게 즐기십시오. 그러나 종국엔 승리할 수 있도록 즐겨야합니다. 여러분이 수험생활을 즐기면서 승리할 수 있으려면 무엇보다도 철저한 자기관리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그러한 자기 관리를 가능하게 하기 위해서는 확실한 신념이 있어야 합니다. 반드시 붙고야 만다는 확실한 신념이 있을 때, 그리고 그 신념에 터잡은 맹렬한 정진(精進)이 있을 때 여러분은 반드시 합격하실 것입니다.
또한 수험생활은 자기 자신과의 고된 싸움임과 동시에 출제자와 수험생사이에 벌어지는 일종의 게임입니다. 이러한 게임에서 승리하기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게임의 상대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知彼知己 百戰百勝)이라 하지 않습니까! 우리가 알아야 하는 상대는 때로는 예측불가능하기도 하고 또 때로는 황당하기까지 한 일종의 괴물입니다. 괴물을 잡기위해서 우리까지 괴물이 되어야 할 필요는 없겠죠. 철저한 자기관리와 중단 없는 정진으로 상대의 의중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합격의 월계관을 쟁취하시기 바랍니다.
우리 현대학원은 원장 이하 임직원 모두가 여러분의 수험생활에 유력한 조력자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빠르고 정확한 정보, 예리한 분석력, 심도 있는 강의로 여러분의 수험생활의 동반자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승리하는 그 날까지 여러분을 지켜 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