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내용
|
훈련과정 개요
훈련과정 개요의 훈련목표, 훈련대상자 요건 정보 제공
훈련목표
스마트폰의 발달과 함께 현재의 위치 기술과 카메라를 결합하는 증강현실(AR) 기술이 발달하였다, 스마트폰의 발달과 함께 현재의 위치 기술과 카메라를 결합하는 증강현실(AR) 기술이 발달하였다. 제4차 산업혁명의 도래와 함께 앞으로의 미래는 3D 사업과 관련된 AR/VR/MR로 보고 구글, 페이스북, 마이크로소프트, 삼성 등 글로벌 IT 기업은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혼합현실(MR)에 대한 대규모 기술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본 과정에서는 AR/VR/MR과 관련된 기술을 배우는 과정으로 기본적인 3D와 AR/VR/MR 기술에 대해 학습할 수 있다.
훈련대상자 요건
선수학습 -C Programming -컴퓨터공학 개론 -머신러닝 분야로 진로를 결정한 대학(원)생 및 미취업자 직무경력 - 임베디드 관련 경험자 - 영상처리, 3D관련 경험자 - SW관련 프로젝트 경험자 기취득자격 없음
훈련과정의 강점
지털컨텐츠 기술은 타 산업과 융합하여 새로운 고부가가치 창출이 가능한 기술 분야이다. 특히 가상,증강현실(VR/AR)은 4차 산업혁명 기반 기술로, 타 분야에 급속히 확산시켜 큰 파급효과를 창출하기 위해 정부는 범부터 차원의 R&D 사업을 전략적으로 전개하고 신산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 산업별 AR/VR 관련 기업> 1.교육 : 헬로앱스, 코아텍, 감성놀이터 2.엔터테인먼트 : 베레스트, 무버, 한국가상현실 3.건설 : KOH스튜디오, 시뮬렉스, VR미디어 4.관광 : 클릭트, 트라이앵글랩 등 5.게임 : 넥슨, 스코넥엔터테인먼트, 네오위즈
훈련교재
윤성우의 열혈 C 프로그래밍 이것이 자바다 사물인터넷을 위한 리눅스 프로그래밍 with 라즈베리 파이 openGL을 이용한 3D 프로그래밍 유닉스 리눅스 사용에서 프로그래밍 까지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정복 1 C Programming 자료구조 및 알고리즘 JAVA Programming Android Programming 스마트 디바이스를 위한 AR/VR/MR 프로그래밍 Unity 3D를 이용한 프로그래밍 Unity 3D를 이용한 AR/VR/MR 프로그래밍 리눅스의 기본과 쉘 프로그래밍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한 오픈소스 하드웨어 사물인터넷과 라즈베리 파이 리눅스 시스템 &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리눅스 GUI 프로그래밍 윤성우의 열혈 자료구조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정복 QT 프로그래밍 MEAN 스택을 사용한 모던 웹 개발 입문 3D 게임 프로그래밍
AR/VR이란?
4차산업혁명의 핵심은 우리가 겪고 있는 경험의 폭을 넓히는 데 있습니다. 현실세계에 가상의 컨텐츠를 결합한 증강현실과 가상 컨텐츠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가상현실은 현재의 트랜드를 반영하는 대표적인 기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포켓몬 Go 열풍을 기점으로 AR과 VR을 접목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려는 시도가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삼성, 구글, 샤오미 등 내로라 하는 기업들이 AR/VR 플랫폼 개발에 뛰어들고 있으며 이는 우리들의 생활 양식 전반을 바꿀 것 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교육과정 소개
본 과정은 AR/VR 컨텐츠 개발을 위한 프로그래밍 실무 교육과 Team Project루 구성되어 있습니다.
먼저 AR/VR 개발의 기초가 되는 C, JAVA, Android Programming을 차례로 학습하며 프로그래밍의 기초를 학습합니다. 그리고 AR/VR 컨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IoT 플랫폼에 접목하기 위한 3D, Unity 3D 응용 기술과 HW 제어 실습을 진행합니다.
교육과정 후반부에는 학습한 기술을 실제로 구현해보는 단계인 3개월 간의 Team Project를 수행합니다. Team Project는 4인 내외로 구성된 Team 단위로 최신 프로젝트 주제를 선정하여 팀원 간 역할을 분배하고 서로 협동하여 프로젝트를 수행합니다. 이를 통해 구직단계에 활용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개발자 직무 수행에 필요한 개발 및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배양할 수 있습니다.
교육 수료 후에는 교육센터의 체계적인 취업 프로세스를 거쳐 IoT 및 AR/VR관련 SW 개발분야로 취업할 수 있습니다.
교육목표
1.SW 프로그래밍의 기본인 C, JAVA, Android 등의 프로그래밍 기법을 학습합니다. 2.AR/VR의 기본 기술인 OpenGL, Unity등의 3D관련 교과목을 통해 AR/VR 프로그래밍 능력을 배양할 수 있습니다. 3.AR/VR 기술을 IoT플랫폼에 적용하기 위한 Linux, Open Source H/W 기반 프로그래밍기법을 학습합니다. 4.IoT플랫폼과 AR/VR 이론 및 기술을 적용한 3개월간의 Team Project를 통해 그동안 3D, AR, VR와 IoT 융합 기술을 실제로 적용해 볼 수 있습니다.
교육 특장점
1.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AR/VR, IoT 융합 개발능력을 습득할 수 있도록 알찬 교육과정 구성. 2.AR/VR, IoT 분야 신입개발자로서 현업에서 바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실습 위주의 교육과정 구성. 3.과정별 전담 매니저를 통한 교육센터 특유의 체계적인 운영/관리 프로그램 운영. 4.교육센터 고유의 특화된 취업시스템으로 수료생 취업 연계 및 관리.
교육특전/혜택
1.교육비 전액 무료 2.훈련수당 지원 ( 약 30만원/월 ) 3.취업 지원 프로그램 제공
교육대상
1.AR/VR, IoT, C 프로그래밍 분야에 관심있는 미취업자, 졸업예정자 2.실업자 내일배움카드 발급 가능자 3.IoT, AR/VR 관련 기술 습득 및 프로젝트 수행 후 관련 분야로 취업을 원하는 자 4.C, JAVA 등 기본프로그래밍 유 경험자
신청방법
1.교육과정 문의 (전화 1899-1534 or 카카오톡 상담) 2.온라인 신청 (교육센터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온라인 신청) 3.레벨테스트 및 면담 (프로그래밍역량 진단 및 수강상담) 4.주소지 관할 고용센터 방문 후, 실업자 내일배움카드 신청
교육내용
[1단계] : 기본 프로그래밍 교육
4차 산업혁명 소개 및 전망 특강 4차 산업혁명과 미래산업 C Programming 컴퓨터와 프로그래밍 언어, C언어와 프로그래밍 환경 변수와 연산자, 데이터형과 표현방식 상수와 기본 자료형 printf( ) 함수와 scanf( ) 함수, 그 외 함수 배열과 포인터, 구조체와 공용체 자료구조 및 알고리즘 자료구조와 알고리즘의 개요, 함수의 재귀적 호출의 이해 연결리스트와 추상 자료형 단방향 연결리스트와 쌍방향 연결리스트 스택과 큐, 트리와 우선순위 큐 정렬과 탐색, 테이블과 해쉬, 그래프 JAVA Programming 자바와 프로그래밍 개요, 변수와 자바 기초 문법 제어문, 배열, 함수, 클래스와 객체, 메소드와 메모리, 클래스 디자인 패키지와 접근 제어자, 상속, 다형성 추상 클래스와 인터페이스, 컬렉션, 쓰레드 Android Programming 안드로이드 개발 환경 구축,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의 UI 개발 방법과 이벤트의 처리, 어댑터 계열의 컨테이너 사용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의 주요 구성 요소 : 4대 컴포넌트, 안드로이드의 알림 서비스의 활용 브로드캐스트 리시버와 문자 메시지 송수신서비스, 컴포넌트와 안드로이드 백그라운드 작업 제어 안드로이드와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의 연동 방법, 임베디드 프로그래밍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간의 데이터 공유 방법, 안드로이드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2단계] : 3D 및 Unity 3D를 활용한 AR/VR 프로그래밍
openGL을 이용한 3D 프로그래밍 증강현실과 가상 현실의 이해, openGL 프로그래밍의 개요 OpenGL 기본 Primitives, 투영, 좌표계 변환, 3D 게임 엔진의 기본 이론 3차원좌표계,폴리곤,트랜스폼,매쉬, 멀티텍스쳐링,세이딩(버텍스, 픽셀세이더) 점, 벡터, 내적, 외적, 행렬, 렌더링엔진, 게임 수학과 물리, 인공지능 블랜딩, 안티 알리아싱 등의 특수 처리, 변환 과정, 관측 변환. 모델링 변환, 기하학을 위한 벡터, 보다 정확한 삼각함수 근사, 텍스처링 처리 스마트 디바이스를 위한 AR/VR/MR 프로그래밍 스마트폰 프로그래밍 개요와 기본 프로그래밍, 귀신잡기 프로그래밍, 스프라이트 처리 텍스처링, 이동 처리, 충돌 처리, Overlay 카메라와 AVCapture Barecode & QR Code, 색인식, 위치 기반 프로그래밍과 센서의 사용 iOS의 ARKit과 3rd-party AR ToollKit, openGL 3D VR 게임 프로그래밍 컨텍스트(Context) 렌더링, 상태 머신(State Machine), 좌표 변환, 택스처 맵핑, 조명과 변환, 빌드 및 배포하기 Unity 3D를 이용한 프로그래밍 Unity 3D의 개요 및 개발환경 설정, 3D 프로그래밍 개요, Unity 3D 기본 컴포넌트 모델링 프로젝트, 씬, 게임 오브젝트, 프리팹, 변환, Collider 처리, Rigid Body 사용하기, Unity 프로그래밍을 위한 함수와 클래스 제어구조, Unity 내장 함수, 스크립팅(Monobehaviour) 카메라 제어, 캐릭터 컨트롤과 애니메이션, RPG 메뉴 캐릭터 모델과 셰이딩, Unity3D 게임 프로그래밍 Unity 3D를 이용한 AR/VR/MR 프로그래밍 Unity3D와 VR 기초 및 설정, VR 이동처리 VR UI 구현 및 가상 갤러리, AR 기초이론 및 제작 실습 커스텀 컨트롤러와 무기 구현, 충돌감지 로직 비주얼 퀄리티를 높이기 위한 Lightmap, Light Probe 사용법 빌드 및 배포하기
[3단계] : IoT플랫폼에 AR/VR 기술을 적용하기 위한 플랫폼 교육
리눅스의 기본과 쉘 프로그래밍 유닉스와 시스템의 구조, 리눅스의 기본 배표판과 설치 유닉스의 사용과 기본명령어 유닉스의 고급 명령어 문서편집기, 기본 쉘 프로그래밍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한 오픈소스 하드웨어 MEAN 스택과 웹 프로그래밍 Node.js와 Express.js, mongoDB의 활용, socket.io 사물인터넷을 위한 네트워크 프로토콜 웹 프로그래밍 사물인터넷과 라즈베리 파이 사물인터넷과 오픈소스 하드웨어, 라즈베리 파이와 리눅스의 사용 라즈베리 파이와 GPIO 라즈베리 파이를 이용한 다양한 센서의 연결 라즈베리 파이와 wiringPi 라즈베리 파이와 다양한 디바이스의 연결 리눅스 시스템 &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리눅스의 기본구조와 시스템콜, 리눅스 파일 기본 시스템콜 날짜와 시간의 처리, 리눅스 프로세스와 쓰레드 TCP/IP와 BSD 소켓 프로그래밍, UDP 프로그래밍 TCP 기반의 서버와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밍 웹 서버 프로그래밍 리눅스 GUI 프로그래밍 파이와 GUI 시스템, Qt의 기본과 개요 Qt의 기본 위젯과 레이아웃, 메인윈도우와 다이얼로그 기본 자료형과 파일의 입출력, 그래픽과 사용자 정의 위젯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밍
[4단계] : 실무 프로젝트
Team Project 지금까지 배운 모든 기술을 통해서 실무 현업에 맞는 프로젝트로 개발해 보는 단계로 4인 내외로 팀을 구성 최신 프로젝트 주제를 선정하여 3개월 동안 팀원의 역할분담 및 상호 협조 하에 프로젝트 수행하며, 주제 선정 관련된 자료 수집, 필요기술 학습, 명세확정, 일정 수립, 개발환경구축 등 개발, 통합테스트 등을 거쳐 개발을 완료 외부업체 관계자들의 참관 하에 최종 전시회를 갖도록 한다. 취업특강 취업을 위한 기업분석 및 희망기업리스트 작성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모의면접 및 피드백
* 본과정은 국비훈련생위탁모집과정입니다.
수강생모집에 따라 개강일정 및 교육장위치는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수강문의 : 02-3673-3323 카톡상담 : gukbi 010-4910-256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