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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정보등록일 : 2024-10-04    조회수 : 35018

교육과정명

게임프로그래밍(3D게임개발)전문가과정-응용소프트웨어개발자(응용프로그래머) [국비지원] [일반]

교육기관명

내일배움게임교육원  ( http://www.itwill.pe.kr)

교육장위치

서울 강남구 논현동 국비훈련생위탁모집센터

문의처

070-4158-3324

수강료

국비지원교육

훈련수당

훈련수당매월지급

교육기간

2024-12-19 ~ 2025-07-04 (총 7개월과정)

수업시간

평일반

교육인원

20명

지원자격

실업자,미취업자,대학생,일반

등록시구비서류

학원양식

과정소개

대한민국 국가 성장동력 산업중 하나인 게임 산업 육성과 거기에 맞는 인재를 양성하여 21세기 IT Korea 에 걸맞는 교육을 실시한다.
갈수록 적어지는 게임 프로그래머들의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서 각 기업체의 실무에 맞춰서 바로 업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스킬 연마와 게임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인재양성을
게임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인재양성을 목표로 한다.

교육내용

주제(목차) 소주제 주요내용

C Programming  C언어 기초 - 컴파일, VC++ 및 Visual.Net Tool 사용법 - 변수, 산술연산, 관계연산, 논리 연산
제어문 - 진법, Debugging, 문자열 - 제어문( if 문, for 문, switch 문, while 문 )
배열/포인터 - 일차원 배열, 다차원 배열, 포인터의 기초 - 이중/다중 포인트, 동적 메모리, 정적 메모리
구조체/함수 - 구조체(struct, typedef struct), 공용체(union) - 표준함수, 사용자함수, 매크로함수, 포인터함수
 
C++/MFC Programming  객체지향 프로그램 - 기초 클래스(Class)와 객체(Object)의 이해 - 연산자 재정의, 벡터 클래스, 행렬 클래스 제작
상속 - 상속, 다중상속, 가상함수( Virtual Function) - Singleton Pattern, Friend, Class Pattern 종류
MFC 기초 - MFC(Microsoft Foundation Class)의 이해 - MFC 의 구조와 MFC Pattern 알고리즘
MFC 고급 - Message의 이해, MsgProc 분석, Control Class - 대화상자 메시지, 대화상자 내부 컨트롤 클래스
 
 
API Programming  윈도우 프로그램 - Window의 이해, GDI(Grphics Device Interface) - 파일IO(File Input & Output), 고급 Control
그래픽함수 - Drawing( Point, Line, Rectangle, Elipse ) - API Control, Timer Message, Timer Function
API 함수 - Media Control, 템플릿, STL의 이해와 기초 활용 - Sub / Super Classing, Hook
API 응용 프로그램 - API 함수를 이용한 실시간 거래 시뮬레이션 - API 함수를 활용한 게임 프로그램
 
 
Network/Programming  Database 프로그램 - DB환경설정, ODBC, DB 프로그램 - SQL문법, SQL구문분석
Thread 프로그램 - Thread의 이해, Single Thread, Multi Thread - Thread를 이용한 Server 구축 프레임워크
C/S 프로그램 - Client/Server 프로그램의 기초 - Network 설계, DB연결 Network 
Packet Data설계 - 가상 Client를 이용한 Server 시뮬레이션 - IOCP(I/O Completion Port) 프로그램
 
 
Direct3D Programming 기초  Direct3D/기초수학 - Direct3D 이해, Direct3D Pipeline, 3D Interface - 3D수학(Vector, Matrics, 삼각함수), 정점(Vertex) 
변환 Transform - 월드변환, 뷰변환, 프로젝션변환의 이해 - Terrain 기초, Line Terrain, Camera Setting
Texture - Texture, 지원 Texture와 Texture 속성의 이해 - 물리 Simulation(용수철, 파티클, 나침반, 행성) 
Light/Matrial - Point, Directional, SpotLight, - Picking 
 
 
Direct3D Programming 고급  Terrian 설계 - Bezier Curve, Terrain Curve, Billboard - PVS, BSP, LOD, Terrain Tile 구조의 설계 
Effect - Effect의 종류와 설계, 날씨 관련 Particle - Blending, 그림자( Shadow ), 외곽선 추출
Character Animation - Ase File Format 분석 및 Parsing - Plug-in, ASE File Format의 설계와 Class구현
게임엔진/프로젝트  - 3D 게임 엔진의 이해와 제작 - 3D 게임 개발 프레임워크의 이해와 설계 - 3D 게임 중심의 포트폴리오 - 취업을 위한 심화 포트폴리오제작

* 본과정은 국비훈련생위탁모집과정이므로 개강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먼저 개강유무를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 수강신청 및 국비교육문의 : 070-4158-3324

* 국비훈련생위탁모집과정은 수강생모집현황에 따라 개강일정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개강유무확인요망)

* 2016년 국비교육이 대부분 카드발급제로 바뀌면서 교육일정이 변경 될 수 있습니다.(카드발급 1~3주 소요)

* 수강생모집 현황에 따라 우선적으로 개강하는 곳으로 안내해드립니다.

* 국가기간전략교육은 면접을 통해 선발합니다.

* 내일배움카드제,일반수강생은 면접없이 선착순 접수입니다.

* 일반수강생은 국비교육대상자가 아닙니다.

* 국가기간전략교육인 경우 전액무료교육

* 내일배움카드 발급대상자는 취업성공패키지 참여유무에 따라 무료 또는 본인부담금있음.

* 근로자카드 인 경우 정규직은 본인부담금 20% 비정규직 100% 무료교육

* 고용보험 적용자는 재직자대상교육입니다.(수강생모집에 따라 교육장은 달라질 수 있음)

* 교육기관 승인변경 및 취소로 인해 국비교육이 일시 중단 될 수 있음.

* 모든 정부지원과정은 수강생모집이 되야 개강할 수 있습니다. 교육참여를 희망하신다면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모집시 개강합니다. 개강일정을 유선상으로 먼저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수료 후 진로

-교육생에 대한 상세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여 상시적 정보제공 및 상담자료로 활용
-게임관련 신기술 및 직무 업그레이드 교육과 관련된 정보제공
-교육생에게 게임업체 취업을 위한 실질적 정보 제공

관련자격증

강사소개

실무강사진

 

 


교육기관 [위치]

과정명 [분류/개월]

교육기간

교육비

게재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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