훈련과정 개요
훈련과정 개요의 훈련목표, 훈련대상자 요건 정보 제공
훈련목표
광고콘텐츠 제작을 위한 기본적인 3D 모델링 툴에 대한 이해 및 기능습득을 통해 3D 모델링 구현 등의 실무능력을 갖출 수 있다.
훈련대상자 요건
선수학습 광고콘텐츠제작 관련분야 재직자로서 2D그래픽 디자인 기술에 대한 기본기능 및 개념을 숙지하고 있는 자 직무경력 광고콘텐츠제작 관련분야 재직자로서 1년이상 직무수행 경력자 기취득자격 광고콘텐츠제작 관련분야 재직자(특별한 기취득자격 없음)
훈련과정의 강점
-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직무능력을 수행할 수 있도록 교과편성 하였으며, 학습모듈을 활용한 모듈식 교육진행. - 최신의 현장기술을 반영하기 위하여 Adobe CS6.0 및 3D MAX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였음.
훈련교재
3ds Max 2014 무작정 따라하기_11차 김상희 2014 구입 37,000 (무상제공)
3D-MAX
공간화, 사실화의 통합 3차원 입체 디자인의 모든 형상을 표현하는 3D-MAX 실무 과정
본 과정은 단계별 학습과정을 제시하며 모델링, 맵핑, 라이트, 렌더링 등의 3D투시도 제작과정의 모든 작업의 기초를 다지고 자유로운 응용작업을 하기 위한 단과 코스입니다.
3D MAX의 모든것을 완성하라!
실내인테리어 MAX 실무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는 팁, 응용능력 향상에 초점을 맞추고 실내투시도, 실외투시도, 조감도 모델링부터 재질 입히기, 조명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과정이 진행됩니다.
또한 가구모델링, 실내투시도를 집중적으로 교육하며, 3D MAX의 기능중 Radiocity기능을 이용해 실내 투시도의 퀄리티를 실사처럼 높이는 고급 스킬을 배우게 됩니다. 그리고 요즘 3D 프로그램 툴중에 건축 CG인에게 가장 각광 받는 V-ray까지 익혀 실무스킬업에 유용합니다.
본 단과 코스는 타 학원과는 비교 불가능한 강사진과 최신 실습자재를 갖춘 강의 환경을 갖추고 교육의 퀄리티를 높이기 위해 소수정예 인원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인테리어/건축 분야에서 빠질 수 없는 3D MAX 3D MAX는 3D그래픽 시장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소프트웨어로 스케치업에 비해선 프로그램 구동자체가 무거운 단점이 있지만 화면 구성이 복잡하지 않아 입문자도 쉽고 친숙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3D MAX의 활용분야는 인테리어,건축,애니메이션,게임 등 여러분야에서 꾸준히 많은 비중을 차지하기 때문에 익혀두면 다양한 직종에서 활용도가 높은 툴입니다.
건축이나 인테리어 디자인 분야에서 CAD가 설계를 담당한다면 3D MAX는 디자인의 실체화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CAD를 비롯해 인테리어/건축/제품 분야에서 꼭 필요한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이 쪽 분야로의 이직/취업을 희망하는 분이라면 필수로 익혀야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커리큘럼
더조은컴퓨터아카데미의 교육과정은 NCS교육기준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1주차
3DsMax_BASIC 1 작업환경설정
인터페이스의 이해
기초물체학습
3DsMax_BASIC 2 Modify Tool, 2D 도형을 이용한 모형만들기(Ext,Lathe)
3DMAX_Rendering 1 Light, Camera, Metrial 활용하기
3DMAX_Rendering 2 UVW Mapping
Rendering
Xref설정을 활용한 렌더링
2주차
3DMAX_Modeling 1 Editable Polygon을 활용한 등각투상도 연습
3DMAX_Modeling 2 Smooth 를 이용한 부드러운 모형 제어
V-ray Rendering 1 V-ray의 원리 설명, 제어법 소개
V-ray Rendering 2 V-ray Rendering Option 설명
과제해결
3주차
3D Modeling #1 외부 데이터를 활용한 (CAD, Rhino, Inventor…) 모형제작
3D Modeling #2 면 분할 방식을 이용한 자동차 모형 만들기
3D Modeling #3 대칭모형을 이용한 캐릭터 만들기
물체배열 Liner Array, Scattering을 이용한 배경만들기
4주차
Proxy Proxy를 이용한 다중개체 설정
Mapping Unwrap UVW를 활용한 캐릭터 매핑
Meterial 활용 #1 Normal Mapping 활용한 로폴리곤 모형 제작.
Meterial 활용 #2 재질의 다양한 재질 출력법 사용
5주차
Environment 1 실내 조명설정과 자연 조명 설정 (HDRI활용)
Environment 2 Refraction 설정
Self Illumination 설정
Animation 1 동영상 출력을 위한 Key frame Animation.
Animation 2 Motion Controller를 통한 물체제어
재직자무료교육 문자상담 : 010-4910-2567
* 국비교육수강신청문의 : 1899-1534 카톡상담 : gukbi
* 홈페이지 바로가기 - www.tjoeu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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